텐핑이란?

텐핑은 에드셰어링으로, 실시간 모바일 소문서비스입니다. 유익한 정보를 소문내고 그에 따른 포인트를 쌓아 5000원 이상 적립되면 이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선후배 인센티브란?

텐핑에 처음 가입하면 초보마케터가 되는데 이때 선후배 관계를 맺으면, 중수마케터로 등급이 올라갈 뿐 아니라 이에 따른 인센티브로 받게 됩니다.

선배등록이 필요하시면 joo_928951@naver.com 를 등록해주세요~


초보마케터로 막 시작해보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후기는 추후 다시 올려볼 것입니다.




'후기_솔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남스타필드_잇토피아  (0) 2018.04.02
[와인] BENMARCO MALBEC  (0) 2018.04.01
보스베이비 후기  (0) 2018.03.05
크라임씬3 대저택살인사건 후기  (0) 2018.03.05
스페셜K 고구마 & 바나나  (0) 2018.03.05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간략 정리

                                                출처 : 당산센트럴아이파크 공식홈페이지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4-13번지


일정 :

3.29 1순위 청약접수 (서울시 1년 이상 거주자)

3.30 1순위 청약접수 (서울시 1년 미만 및 인천시, 경기도 거주자)

4.2 2순위 청약접수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거주자)

 

세대수 : 총 802세대 중 일반분양 154세대

전용면적 : 46,59,71,82,114

(전용면적 114를 제외하고는 모두 100% 가점제로 이루어집니다.)

  

교통정보

 

분양가

 

65

(46)

79A

(59A)

79B

(59B)

92A

(71A)

92B

(71B)

92C

(71B)

106A

(84A)

106B

(84B)

106C

(84C)

106D

(84D)

140

(114)

분양가

40,000

75,000

75,500

83,000

83,500

83,500

88,500

89,000

88,800

88,900

93,500

                                        (단위 : 만원)

간단 총평

1. 2호선, 5호선, 9호선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교통적 장점

2. 영등포역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이용가능 (차로 10분거리)

3. 목동 학원가 이용가능 및 당서초, 당산서중, 선유고, 여의도고 등 우수학군

4. 114평형을 제외하고 9억 미만의 분양가로 중도금 대출이 가능

 

BUT

초등학교의 경우 대로변을 지나야하므로 이에 따른 걱정이 생길 수 있음

또한 현 분양가가 2003년에 지어진 근방 래미안당산아파트와 매매가가 비슷하기 때문에 분양가가 다소 높게 책정되었다는 평가도 있음. 그러나 워낙 서울의 분양가가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책정되었다는 평도 있음

우선 현재 지어진 래미안당산아파트의 거래호가와 분양가가 비슷하므로 센트럴 아이파크가 향후 얼마나 가격상승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 (※개인적 주관입니다.)

 

평면도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액셀로 관리하는 생활비 - 가계부만들기


생활비를 사용하면서 가계부를 쓰지 않으니 매달 얼마나 지출이 있고, 어디에 많은 지출을 하는지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봄을 맞이하는 겸 저희도 가정경제 관리를 조금 더 잘 해보고자 그동안의 지출을 확인해봤더니 생각보다 외식에 많은 지출을 하고 있었습니다.

인식하지 못한 지출을 막고 현재 낭비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가계부를 쓰기로 하였습니다.

이왕 가계부를 쓰는 거 내가 쓰기 편한 가계부를 만들고자 간단하게 액셀로 가계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 테이블에 한달의 수입과 총 지출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히 고정적으로 나가는 지출에 대해 한눈에 파악하기 고정지출을 줄이기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또한 한달 생활비에 대한 지출 내역도 일별로 꼼꼼히 관리하기 위해 별도의 탭을 만들어 한달 생활비 가계부를 만들었습니다.

같은 양식이기 때문에 입력하기 쉽고, 잔액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현재로서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정비나 소비 목록에 대해서는 수정이 가능하므로 혹시나 보시고 필요하신 분 계시면 첨부파일에 비밀번호가 걸려있어 간단히 댓글만 남겨주시면 비밀번호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엑셀가계부.xlsx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매일아침 한잔, 건강한 아침음료 만들기

 

매일 저희는 아침식사 후, 해독주스 한 잔을 꼭 마시고 있습니다.

해독주스를 먹기 시작한 후, 실제 몸이 더 가벼워지는 느낌이 있어 그 효능을 직접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매일 같은 해독주스를 마시면 지겨울 수 있기 때문에 격일로 음료를 바꿔가면서 건강한 아침음료를 마시고 있습니다.

우리집 아침음료는

해독주스

사과케일주스

두가지입니다.

 

간단히 해독주스와 사과케일주스 제조법을 공유해볼까합니다.

<<내몸의 독소배출, 해독주스만들기>>

재료 : 사과 1개, 바나나 1개, 양배추 1/5조각, 브로콜리 1/4조각, 당근 1/2, 토마토 1개, 요구르트 1개

((이렇게 만들면 딱 2잔이 나옵니다)) 

1. 사과,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는 베이킹소다를 풀어 놓은 물에 10분간 담가둡니다. 

2. 다시 흐르는 물에 모든 재료를 씻어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를 냄비에 담아 끓여줍니다. 이때, 모든 재료가 반만 잠길 정도로 부으면 됩니다. 

3. 물이 끓으면 약 10분 정도만 삶아준 후, 한 김 식혀둘 때 사과를 1/8조각씩 잘라줍니다. (믹서기로 갈다보니 조각이 크면 잘 갈리지 않아서 저는 잘게 잘랐습니다.)

 4. 이제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단맛을 살리기 위해 요구르트 1개와 물 1컵을 넣고 갈아줍니다.

(5.) 보다 부드러운 목넘김을 위해 채에 한번 걸러주고, 덜 갈린 재료는 물을 조금 넣고 한 번 더 갈아 채에 걸러줍니다. (선택사항으로 마실 때 덜 갈린 재료들이 있으면 주스를 다 안마시고 남기는 경향이 있어 저는 처음부터 아예 부드러운 주스를 만듭니다.)

 6. 이렇게 만든 주스는 다음날 아침 식사 후 한잔 씩 마십니다.

보다 신선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이틀정도만 보관하는 것이 최적이라 생각합니다.

 

<<간편하게 만드는 건강음료, 사과케일주스 만들기>>

사과케일주스는 해독주스처럼 채소를 삶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보다 빨리, 간편히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도 간단하여 사실 사과케일주스 만드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재료 : 사과 1개, 케일 3장, 요구르트 1개

 1. 케일에 농약이 많이 묻어있을 수 있으므로 특히 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고 10분간 물에 담가둡니다. 사과도 깎지 않고 함께 넣어줍니다.

 2.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세척한 후 갈기 좋은 크기로 손질합니다.

 3. 모든 재료를 넣고 물 반컵을 추가하여 갈아줍니다.

 4. 부드러운 목넘김을 위해 체에 걸러주는 작업을 2번 거칩니다.

 이렇게 완성된 사과케일주스는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요구르트와 사과가 들어가 적당한 단맛과 케일의 건강한 맛이 아침에 건강음료로 마시기 딱! 인듯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2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님께

2018.2.1 ~ 2018.7.31까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매월 최대 5만원 혜택

※ 혜택 구분 별로 각각 월 1회 혜택 제공 (총 11개)

 

1. 쇼핑/커피

혜택구분

이용금액(건당)

캐시백

Gmarket/G91

3만원 이상

3천원

6만원 이상

6천원

Auction1

3만원 이상

3천원

6만원 이상

6천원

SSG.COM2

7만원 이상

5천원일반 결제시

7천원SSG Pay 결제시

YES243

3만원 이상

3천원

커피전문점4스타벅스,커피빈,이디야,폴바셋

1만원 이상

2천원

1. 항공권, 티켓 등 일부 카테고리는 제외

매월 3만원 이상 결제 건과 6만원 이상 결제 건 중 최초 매입된 건에 대하여 캐시백 제공

(예시 : 3천원 캐시백 적용 후 6천원 캐시백 적용 불가)

2. 매월 일반결제(간편결제 제외)와 SSG Pay 결제 중 최초 매입된 건에 대하여 캐시백 제공

3.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강남, 홍대, 목동, 부산서면, 부산장산, 홍대YNK던전 등) 포함하여 캐시백 제공. 단, 간편결제 및 온라인티켓 등 일부 카테고리는 제외

4. 선불카드 구매(충전) 및 상품권/기프티콘 구매 금액 제외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에 입점된 경우, 등록된 가맹점 업종에 따라 제외될 수 있음

 

 

2. 대형마트/주유

혜택구분

이용금액(건당)

캐시백

대형마트1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메가마트

5만원 이상

3천원

GS칼텍스주유소2

5만원 이상

3천원

3. 엔터테인먼트

혜택구분

이용금액

혜택

뮤직(Melon)1

카카오뱅크프로모션 이용권첫 정기 결제시

4천원2천원 즉시할인2천원 캐시백

영화(CGV)2

1만원 이상(건당)

4천원즉시할인

2. 현장결제 및 온라인 결제 시 할인 적용

※ 홈페이지 : '최종결제수단 > 신용카드 > 즉시할인신용카드'를 선택하고 결제한 경우에만 적용

※ 모바일앱 : '결제수단선택 > 일반신용카드 > 즉시할인 신용카드' 탭을 선택하고 결제한 경우에만 적용

※ 모바일웹 : '결제수단선택 > 신용카드 > 카카오뱅크 > 즉시할인'을 클릭하고 결제한 경우에만 적용

(단, 7,000원 이상 티켓에 한해 적용되며 조조/컬처데이/라이브톡/기획전/CGV내 식음료 매장 결제 건은 제외)

 

4. 면세점/해외

혜택구분

이용금액

캐시백

신라면세점1

온라인10만원 이상

5천원

오프라인10만원 이상

5천원

해외가맹점전체2

월 합산$150(USD) 이상

7천원

1. 온라인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 모바일앱 및 모바일웹을 모두 포함하며 간편결제는 제외됨. 오프라인은 서울점, 인천공항점에 한함.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각각 5천원 캐시백 제공

2. 미화 이외의 통화는 마스터카드사 적용 환율로 미화로 환산. 월 합산 금액은 당월 승인건 중 익월 5일까지 정상 매입된 건에 한해 적용. (단, 해외이용수수료는 제외, 취소매출 발생 시 승인취소월의 실적에서 차감됨)

 

 

혜택 제공 안내사항

혜택제공방식

본 혜택을 통해 제공되는 캐시백은 카드 사용 다음달 10일(단,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체크카드 결제 계좌로 입금됩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여러 개 소지한 경우, 프로모션을 적용 받은 체크카드의 결제계좌로 분리 입금됩니다.

 

혜택제공기준

•본 프로모션 기간 이전에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에게도 혜택이 제공됩니다.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의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에 한해 혜택을 제공하며, 최초카드 발급 후 사용등록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혜택을 제공합니다.

•복수카드를 보유한 경우, 전월 이용실적은 고객별로 합산하며, 혜택제공은 혜택구분별로 각각 고객별 월 1회에 한해 제공합니다.

•캐시백 제공 가맹점에서 결제 후 부분취소 또는 매출취소 시, 이미 제공된 캐시백 또한 취소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① 수시입출금통장 - 큰돈의 시작은 늘 푼돈부터

누구나 한두 개쯤 갖고 있는 수시입출금통장은 기본이자 필수적인 통장이다. 펀드나 연금, 적금, 카드대금, 보험료, 그리고 각종 공과금 자동이체는 대부분 입출금통장을 거친다. 활용만 잘하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돈을 불리는 터미널이 된다.

수시입출금통장은 금융기관의 우수고객이 돼 무조건 각종 수수료를 줄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 불필요한 비용은 과감하게 없애는 게 재테크의 기본적인 원칙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주거래은행을 지정해 활용하는 것이다. 은행은 거래기간, 예·적금, 신탁, 현금인출기 및 전자금융 이용실적, 급여이체 여부, 자동이체 등록건수, 신용카드 이용실적 등을 합산해 우수고객을 선정해 수수료 감면은 물론 대출이나 예·적금의 금리우대 등 각종 혜택을 준다.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말고 본인의 잔고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다. 소득공제 혜택과 포인트 혜택 등을 이유로 신용카드를 열심히 쓰는 사람이 많은데 그러한 혜택으로 얻는 이익보다는 과소비로 나를 괴롭힐 가능성이 더 크다.

 ② 예·적금 통장 - 배신하지 않는다

금융상품을 선택하기에 앞서 저축 목적과 기간부터 정해야 한다. 예·적금에 가입할 때는 먼저 그 돈이 언제쯤 필요한지, 만기 시점에 그 돈의 용도가 가장 중요하다. 1~2년 단기 목표로 저축한다면 금리와 무관하게 은행 예·적금을 이용해야 한다. 원금 보존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적금의 제1 목적은 목돈을 만드는 것이다. 금리가 크게 변동하지 않는다면 만기를 1년으로 짧게 가입해 목돈을 만든 후 적금보다 금리 효과가 더 큰 예금에 복리로 굴리는 것이 좋다. 예·적금의 만기 설정은 금리 상황에 따라 전략이 필요하다. 금리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면 만기를 1년으로 짧게 잡고, 금리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면 만기를 3년 이상 길게 잡는 게 유리하다. 지금은 금리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으므로 만기를 1년으로 짧게 잡는 게 좋다.

이자에 대한 세금도 따져야 한다. 세금은 비과세(0%), 저율과세(1.4%), 일반과세(15.4%)로 구분된다. 현재 비과세 상품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세금 혜택이 가장 큰 단위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1만~2만 원의 조합비만 내면 가입이 가능한 저율과세 예·적금상품(1인당 3000만 원 한도)부터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③ CMA 통장 - 금전적 홍수와 가뭄에 대비하라

하루만 맡겨도 높은 이자를 주는 CMA는 예금자보호형, RP형, MMF형 등 투자 대상에 따라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예금자보호형만 원금과 이자를 합해 5000만 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고 나머지는 보호되지 않는다는 점만 기억하자. CMA는 늘 유지해야 하는 비상 예비자금과 1년 미만에 사용할 목돈이나 생활비, 용돈이나 각종 자동이체를 할 돈, 그리고 목적이 정해지지 않은 대기성 자금을 임시로 저장하면서 은행의 수시입출금보다 훨씬 높은 이자를 챙길 수 있다.

CMA의 이율이 높더라도 은행의 정기예금보다는 낮으므로 100만 원 이상 목돈이 모이고 1년 이상 사용할 계획이 없다면 금리가 더 높은 예금으로 갈아타는 게 좋다. CMA도 시중금리의 변동에 따라 주기적으로 금리가 달라진다. 금리가 올라갈 때는 CMA에 있는 돈을 전액 출금했다가 다시 입금해야 올라가는 시점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고, 반대로 금리가 떨어질 때는 출금하지 않아야 처음에 약정받은 높은 금리를 1년 동안 적용받을 수 있다.

<CMA와 비슷한 높은 예금이율을 제공해 주는, 카카오뱅크 - 세이프박스>

세이프박스 상품설명서

상품개요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고객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계좌 속 금고

• 예비자금을 언제든지 입금하고 출금할 수 있으며, 하루만 맡겨도 금리혜택 제공

• 세이프박스는 입출금통장과 연결되어 있으며, 입출금통장을 통해서만 입금 및 출금이 가능

상품 주요내용 (2017.06.12 현재 기준, 세금공제 전)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연이율 0.1%)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가입기간 1인 1계좌만 가능

최소 가입금액 0원 이상 (0원 신규 가능)

입금한도 최대 500만원까지만 입금 가능

기본금리 연 1.20% ※ 위 금리는 조회기준일 현재 기본금리로서 변동될 수 있으며, 금리 변동 시 변동일로부터 변경된 금리를 적용

거래방법

입금

세이프박스에 입금하기 위해서는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의 입금만 가능

※ 연결된 입출금통장을 제외한 당행 입출금통장, 타행계좌 또는 무통장입금을 통해서 세이프박스로 입금 불가

출금 (이체)

 세이프박스에서 출금하기 위해서는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의 출금(이체)만 가능 ※ 세이프박스에서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제외한 당행 입출금통장 및 타행 계좌로의 이체 불가

※ 세이프박스는 카드, 공과금 결제, 자동이체 등 결제계좌 및 현금 출금계좌로 등록 불가

<높은 이율을 제공해주는 목돈마련 상품, 신한은행 - 한달 愛 저금통>

하루 최대 3만원, 한달 최대 30만원 잔액 이내 입금 가능한 소액 저축예금상품

연 이율 4%

이자결산 : 매달 셋째주 마지막 영업일에 이율 계산하여 그 다음날 원금에 더함

가입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산관리 /SOL어플리케이션

해지 : 자산관리 홈페이지/자산관리 스마트폰 어플 /영업점

거래방법 : 현금입금(예금주 본인의 연결계좌) or 포인트입금(마이신한포인트)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개포 디에이치 자이

-고려사항

추첨이 가능한 평수를 노리려면(39평형(-현장계약금 5000+30일 이내 계약금 1억)

고층(11층~30층 19억)

중도금 대출이 불가능함

생각보다 위치 상 배정되는 학군이 주변에 비해(대치,양재 등) 약함

대규모 상가 시설이 없어 유해시설도 없지만 동시에 편의시설도 약함(대규모 재건축으로 상가가 들어서면 편의시설이 확충될 수 있지만 아직 주변 편의시설은 약하다는 평가)

-장점

대모산입구역 근방(역세권) 강남권 주변 고려 시, 시세차익 최대 6억

※이에 맞먹는 분양예정 서초우성1차, 서초무지개 (평당 분양가 4160 예정)-강남역도보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과천 위버필드 2단지>

청약조건

: 세대주만, 무주택이나 1주택소유, 청약통장 가입 24개월 이상

청약예치금

135m^2이상 : 400만원

 

청약

85m^2이상 추첨 50% , 가점 50%

 

평면도


분양방안

1. 99(43평형) 당첨 노리기 *중도금 대출 불가(9억 이상)

2. 미달(가능성 높음)나는 평형대 현장추첨 : 59A, 84A, 84D 타입


-정해진 날 모델하우스에서 1인1세대 응모 가능, 현장추첨

-새벽부터 가서 줄 서있어야 함(9시만 넘어도 줄 엄청 길어짐 - 푸르지오 써밋 오전6시에 30명, 9시넘으니까 끝없이 최종 1500명 왔다고 함. 현장추첨 200세대 진행)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BY. 쑤 : 블로그 포스팅 시작 이후 첫번째 따라하기 요리입니다. 요리의 제목은 '갈치조림'입니다. 양재하나로마트에 갔다가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던 딱 하나 남은 갈치가 눈에 보였습니다. 너무 저렴해서 왜 이건 저렴한가요 하고 물어볼정도로 다른것과 크기가 조금 작았는데 무려 50% 할인가에 판매하여 돈벌어가시네요라는 소리까지 들었습니다. 처음으로 도전하는 갈치조림인지라 첫 요리도전에는 백선생의 황금레시피가 해결책이므로 부랴부랴 따라했습니다. 하지만 100% 따라하기는 귀찮아서 똑같이 하지 않고 저만의 방법으로 요리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육수를 우린 냄비에 무와 감자를 넣고 요리를 시작했더니 육수가 너무많아져 버렸습니다. 하라는대로 하는게 역시 답인가봅니다. 그래도 양념장은 그대로 따라했더니 밖에서 사먹는 갈치조림의 맛은 난다는 K군의 답변때문에 뿌듯뿌듯 하면서도 비주얼이 따라오지 못해 아쉬웠던 갈치조림이었습니다. 그래도 저녁한끼 맛있게 먹게해준 훌륭한 메뉴였다 생각합니다. 


참고사항으로, 갈치조림 레시피 소개를 하겠습니다.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미림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간장 2큰술을 준비합니다. 간장을 미리 갈치에 발라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뒤로 멸치.다시마 육수를 무가잠길 만큼 붇고 무와 감자중에 하나를 정해 먼저 익혀줍니다. 무와 감자가 어느정도 익은 것 같으면 갈치를 올리고 푹 센 불에 익힌 후 양파와 대파를 올려 10분정도 약불에서 끓이면 끝이납니다.


BY. 썽 : 쇼핑의 최적 타임은 평일 오후 시간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실제로도 오후 1시~2시 사이에 양재 하나로 마트에 식자재를 사기 위해 방문하였는데, 행사도 열리고 있어 볼거리 또한 있었습니다. 아나운서까지 함께하는 작지 않은 규모로 농민들이 만들어낸 식자재를 비빔밥으로 만들어 양재하나로마트를 찾아준 분들에게 그 비빔밥을 나눠주는 행사였습니다. 저희도 줄서서 받을까 하였지만, 이미 점심을 먹었던 관계로 패스 하였습니다. 평일 오후 시간대가 또 좋은 이유는 바로 판매자분들의 성의를 오롯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식자재를 매의 눈으로 바라보는 쑤양의 안목도 당연히 중요하였지만, 판매자 분들의 저희의 물음에 즉각적으로 호응해 줘 빠르게 구매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양재가 교통량이 많아 체증이 평소에 많은 편인데, 쇼핑을 마친 후 막힘없이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처음 만든 갈치조림이라고 하였는데, 비쥬얼과 맛은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세네갈 갈치의 두툼한 살과 쑤양의 솜씨를 제대로 발휘한 양념으로 입에 넣자마자 맛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첫끼를 먹은 후 다음에 이어서 먹을땐 원래 국물이 졸여져 더욱 맛있는 갈치 조림이 좋았습니다. 남은 국물로 남은 밥과 쓱싹 비벼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 아낌없이 먹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갈치의 뼈 때문에 먹기에 불편함이 있을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간단하지만 정말 밖에서 사먹는 맛이 났던 꿀맛 닭볶음탕의 후기를 올립니다(BY쑤). 평소에도 집밥을 좋아하는 썽을 위해 반찬거리를 살펴보니 냉동실에 닭한마리가 있었습니다. 저녁먹기 전 꺼내두니 3시간 정도 흘러 해동이 거의 되었습니다. 닭볶음탕의 기초중의 기초는 닭의 잡내제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흐르는 물에 핏기를 씻어내고 약간의 기름기만 남기기 위해 껍질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후 닭을 먼저 삶아주는데요, 추가로 잡내 제거를 위해서 소주와 후추를 넣어 닭을 삶았습니다. 맨처음 닭을 삶다보면 거품이 생기는데, 이것들은 걷어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 거품들은 걷어내고 싶은 생각이 들도록 약간의 불순물?들이 섞여있습니다. 이렇게 삶으면서 거품들을 다 걷어내면 닭을 건져냅니다. 양념과 함께 한번 더 끓일 것이기 때문에 닭을 많이 익히지 않아도 됍니다. 핏물이 안보이고, 색이 변하면 건져내도 될 것 같습니다. 뜨거운 물에서 닭을 건져내면 닭 자체에 대한 조리 과정은 끝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양념준비보다 이 과정이 제일 번거롭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양념장 준비를 하였습니다. 물론 닭을 삶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면 시간절약도 되겠지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라 검색하면 수많은 레시피들이 나옵니다. 여러 블로그에서 요리법을 배워 2~3번 따라해보았는데 썽의 표현은 맛있지만 조금 아쉽다는 평을 들어 다른 레시피를 찾고 있었습니다. 결국 저는 모든 블로거분들이 알려주시는 기본재료를 기반으로 제 기준에 맞게 양념장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양념장(작은닭 한마리 기준) : 진간장(1/2 종이컵), 고추가루2큰술, 고추장3큰술, 올리고당(두바퀴정도 돌렸습니다.), 다진마늘, 다진양파, 소주(모두 1큰술), 청양고추1개를 열심히 버무렸습니다. 양념장을 만든 후 삶아둔 닭을 넣어 버무렸습니다. 감자와 당근도 이때 같이 넣어 양념에 재워두었습니다. 닭볶음탕 뿐만 아니라 이전에 만들었던 소불고기, 매운돼지갈비찜 등 고기 요리를 했을 때 양념을 재워놓고 다음날 외식을 하게되어 의도치 않게 1~2일 간 냉장고에서 숙성을 했었습니다. 숙성을 거친 고기는 요리를 하였을 때 그냥 했을 때보다 훨씬 감칠맛과 양념과 고기의 어울림이 좋다는 결론을 낼 수 있었기에 이번에도 어김없이 1일간 냉장숙성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환상의 레시피라 소개할 만큼 맛있었습니다. 칼칼한 맛과 살짝 조려 걸쭉한 양념소스가 어울려 조미료가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지만 식당에서 파는 맛이 나는 제가 만들고 제가 신난 맛이었습니다. 자기 전 1시간의 노력이 이렇게 맛있는 저녁메뉴를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날 저녁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는 여유가 있으시다면 숙성과정! 잊지말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또 하나의 훌륭한 요리실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고기를 다 건져먹은 후에는 감자와 당근을 으깨고 거기에 밥과 김가루, 참기름 한방울을 넣어 쓱쓱 볶아먹으면 환상이겠죠? 내일부터 다시 비가 온다는데 저녁메뉴로 닭볶음탕에 막걸리까지 곁들인다면 꿀맛이겠죠? 정말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