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아침 한잔, 건강한 아침음료 만들기

 

매일 저희는 아침식사 후, 해독주스 한 잔을 꼭 마시고 있습니다.

해독주스를 먹기 시작한 후, 실제 몸이 더 가벼워지는 느낌이 있어 그 효능을 직접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매일 같은 해독주스를 마시면 지겨울 수 있기 때문에 격일로 음료를 바꿔가면서 건강한 아침음료를 마시고 있습니다.

우리집 아침음료는

해독주스

사과케일주스

두가지입니다.

 

간단히 해독주스와 사과케일주스 제조법을 공유해볼까합니다.

<<내몸의 독소배출, 해독주스만들기>>

재료 : 사과 1개, 바나나 1개, 양배추 1/5조각, 브로콜리 1/4조각, 당근 1/2, 토마토 1개, 요구르트 1개

((이렇게 만들면 딱 2잔이 나옵니다)) 

1. 사과,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는 베이킹소다를 풀어 놓은 물에 10분간 담가둡니다. 

2. 다시 흐르는 물에 모든 재료를 씻어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를 냄비에 담아 끓여줍니다. 이때, 모든 재료가 반만 잠길 정도로 부으면 됩니다. 

3. 물이 끓으면 약 10분 정도만 삶아준 후, 한 김 식혀둘 때 사과를 1/8조각씩 잘라줍니다. (믹서기로 갈다보니 조각이 크면 잘 갈리지 않아서 저는 잘게 잘랐습니다.)

 4. 이제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단맛을 살리기 위해 요구르트 1개와 물 1컵을 넣고 갈아줍니다.

(5.) 보다 부드러운 목넘김을 위해 채에 한번 걸러주고, 덜 갈린 재료는 물을 조금 넣고 한 번 더 갈아 채에 걸러줍니다. (선택사항으로 마실 때 덜 갈린 재료들이 있으면 주스를 다 안마시고 남기는 경향이 있어 저는 처음부터 아예 부드러운 주스를 만듭니다.)

 6. 이렇게 만든 주스는 다음날 아침 식사 후 한잔 씩 마십니다.

보다 신선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이틀정도만 보관하는 것이 최적이라 생각합니다.

 

<<간편하게 만드는 건강음료, 사과케일주스 만들기>>

사과케일주스는 해독주스처럼 채소를 삶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보다 빨리, 간편히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도 간단하여 사실 사과케일주스 만드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재료 : 사과 1개, 케일 3장, 요구르트 1개

 1. 케일에 농약이 많이 묻어있을 수 있으므로 특히 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고 10분간 물에 담가둡니다. 사과도 깎지 않고 함께 넣어줍니다.

 2.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세척한 후 갈기 좋은 크기로 손질합니다.

 3. 모든 재료를 넣고 물 반컵을 추가하여 갈아줍니다.

 4. 부드러운 목넘김을 위해 체에 걸러주는 작업을 2번 거칩니다.

 이렇게 완성된 사과케일주스는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요구르트와 사과가 들어가 적당한 단맛과 케일의 건강한 맛이 아침에 건강음료로 마시기 딱! 인듯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