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슨의 유명한 명언이 떠오르는 날입니다. 누구나 그럴든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쳐 맞기 전까지는... 아주 강하게 한대 맞으니 얼얼합니다. 바람이 있다면 이 한대가 마지막 한대 였으면 하지만 무거운 질량을 가진 물체일수록 그 관성이  짙은 법이기 때문에 후속타가 있을 것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이왕 하방으로 추세가 전환된 이상 대응책은 방어에 맞춰져야 할 것입니다. 단타로 대응하려고 했던 초기와 달리 이제 장기투자로 가야합니다. 전력시장 및 수요는 다른 곳으로 가지않기 때문에 호시장이 반드시 돌아 올 것입니다. 우선 대출을 통해 투자한 주주라면 금리 인상을 대비해 하루 빨리 대출금을 갚아 2내지 3프로의 손실을 만회해야 됩니다.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라면 바닥이라고 생각되는 점에서 재 매수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방법이 있겠으나 현재가 바닥일지는 확실하지않슷니다. 7~8만원 선이 진정 바닥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고 적정 주가는 12~3만원 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물린 이상 손절은 없습니다. 존버로 호시장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이게 무슨 일인지.. 주주 여러분들 보셨나요?  장시작하자마자 마이너스 십프로 내려 꽂고 시작했습니다. 확인해보니 전날 장마감후 있었던 실적 공시 및 미국 증시 지수하락에 따른 악재가 혼합되어 큰 주가하락을 보였습니다. 실적을 살펴보자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프로 하락, 영업이익은 40프로하락, 순이익은 70프로 하락을 공시하였습니다. 해당 수치로만 보자면 분사이후 첫 성적표는 참담한 결과입니다. 아무래도 두 양대시장은 미국과 사우디시장의 부진이 이 결과를 만들어 낸 것이 아닌지 추측해봅니다. 미국은 트럼프의 자국보호무역주의에 따른 반덤핑 관세의 영향을 주었고, 사우디는 유가하락 및 예멘과의 전쟁비용으로 인한 재정악화에 따른 전력분야 재정축소의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전기수요가 일시적으로 보류되고 있는 것이니 돈이 돌기 시작하면 막혀있던 수요가 봇물 터지듯이 현대일렉트릭에 양질의 일감을 주리라고 한편으로 예견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에너녹,엘지화학 및 sk이노베이션의 동향을 잘살피고 준비를 해놓아야 할 것 같네요. 아무것도 모르고 우왕좌왕하다 팽당하기 십상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미국의 금리인상 여파가 이다지도 한국증시에 많은 악영향을 줄지는 몰랐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은 어제 1.9 오늘 3.5정도 하락을 보이고있고 DMS는 어제 1 오늘 5정도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의 실적의 영향이 아닌 자금시장의 유동성때문에 생기는 하락세입니다. 거세질경우 줄도산의 우려가 있고 적정선에서만 영향력을 행사한다면 금세 손실분을 메꿀 것입니다. 리만브라더스 사태때와 비슷한양상을 보인다고 하니 조금더 지켜봐야겠네요. 미국의 금리인상에 대해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시기에 따라 모든 투자수단들이 흔들리네요. 어떤시기에 어떤영향력을 행사하는지 공부해 볼 일입니다. 지금 부동산도 대출이자 상승으로 힘들고 주식도 힘들고 가상화폐투자도 힘들고 정기 적금이나 예금만이 괜찮을 시장이네요. 원금 회복하면 털어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미국 증시의 악영향에 따라 오늘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전체가 파란기둥을 세웠습니다. 미국 증시의 악영향에 대해 살펴보자면 금년 1월 미국 고용 지표 중에 하나가 단초가 되었습니다. 1월 시간당 임금 상승률이 전년 동기대비 2.9프로가 상승하여 임금상승에 대한 인플레이션우려로  미국금리 인상이 앞당겨 질것이라는 예측 때문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미증시 및 다우의 하락세가 짙었으며 이 분위기를 이어 받아야하는 아시아 주식장 또한 다르지않았습니다.
현대중공업도 5프로나 빠졌는데 반해 일렉트릭은 1프로 하락으로 그나마 선방했네요. 현재 일렉트릭은 미국의 덤핑관세와 사우디 재정악화에 따른 양대 시장의 수축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전력수요는 무조건 늘기 마련이고 유가가 오르고 돈이 풀리면 그동안 응축되었던 시장 수요가 폭발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최근 출장을 통해 싱가폴을 다녀왔는데 최근 3년여간 얼어있던 건설,조선 산업이 다시 상승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주식에서도 순환매를 돌리듯이 순환적으로 한국경제도 풀리는 날이 오길 기도해 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2월 초입부터 과천센트럴 파크 푸르지오 써밋으로 뜨거웠습니다. 다들 1순위로 청약 넣으셨나요? 저는 경기도 주민이라 오늘 넣었답니다. 신의 가호가 있기를. 이 물량외에도 아직 괜찮은 물량이 많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포8단지가 있죠. 어마어마 할것이라는 소식입니다. 4억정도 차익을 그냥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과천주공2 재건축 물량이 있네요.
3월에는 서초우성1차,3차가 있습니다.
4월에는 삼호가든3차, 서초무지개
고덕주공6단지 자이, 과천 지식정보타운 s4 39평형,분당 더샵 파크리버 가 있어 4월은 기회의 달이라고도 할 수있겠습니다.
6월에는 안양 호원지구 대단지 물량이 있고 10월에는 안양 덕현지구(비산) 분양이 시작됩니다.

오늘 부천 온수역e편한 세상 물량이 떠서 넣을지 꽤나 고민했는데 결론적으로 안넣기로 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