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1'에 해당되는 글 1건

[정보]코스트코 카드 이제는 현대카드


코스트코 많이들 이용하시는데, 코스트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카드가 이제 바뀐다고 합니다.

코스트코는 카드 가맹사를 독점 계약하여 딱 한 카드사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받고 독점 이용을 하도록 하는 코스트코.

현재는 삼성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독점계약이 무려 18년만에 깨졌다는 소식입니다.


정확하게 언제부터 새로 체결된 계약이 시행될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우선은 삼성카드와의 계약이 내년 5월에 종료되니 바로 뒤이어 새로 계약한 현대카드가 사용되게 될 것입니다.

이는 현대카드의 고객 증가에 큰 이익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삼성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상당수는 코스트코 이용을 위해 발급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점점 코스트코 이용 고객도 많아지고, 코스트코 지점도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현대카드의 신규 고객이 꽤 많이 늘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18년이라는 긴 시간 삼성카드를 이용한 코스트코 고객들이 한번에 현대카드로 바꾸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유예기간을 어느정도 길게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현대카드와 계약기간과 수수료율 등을 조율한 뒤 조만간 최종계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하니 아직 계약이 완전 체결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완전체결 된 후 계약기간을 다시 확인해봐야 할 것 같네요.


내년 5월까지 삼성카드와 계약이 유지되니 유예기간까지 생각하면 내년까지는 그래도 삼성카드를 들고 코스트코 이용이 가능하겠죠? 아직 코스트코 회원이 아니신 분들이라면, 회원 가입할 예정이라면 당분간 현금 이용을 하고 추후 현대카드를 발급받아두는 것이 더 나을까 싶기도 하네요~~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