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3'에 해당되는 글 1건

[주식]업종별 유망주 어떤것이 있을까


주식 시장이 영 신통치 않은 요즘, 그래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유망 업종들이 있다면?


최근 시장 전문가들이 분석한 유망주들의 업종에는 다음의 3가지가 있습니다.

1.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반도체시장.

반도체는 업종 피크 아웃 논란과 글로벌 신흥국 자금 유출로 조정을 받았으나 달러 강세가 진정되고 자금 유입이 재개되면 먼저 매수세가 들어올 것이라는 전문가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2. 건설

현재 우리나라 건설 경기는 좋지 않지만, 충분한 주가 조정으로 강력한 하방 경직을 가진 건설 업종이 충분히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본다는 의견입니다.


3. 미디어 엔터 통신업종

특히 CJENM은 비수기는 없다는 듯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에서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기준 전년동기대비 10.3% 증가했던 TV 광고 매출액은 하반기에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질 전망이다. 3분기는 광고 시장 비수기이지만 대작 드라마인 ‘미스터션샤인’ 방영 등으로 광고단가가 상승하여 비수기 효과를 최소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7월 기준 ‘미스터션샤인’의 평균 광고 단가는 지상파를 넘어선 2,070만원으로 CJ ENM이 부담한 제작비 이상의 광고수익이발생하여 광고 매출만으로도 이익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파악된다 

라는 것이 의견입니다.

하반기에도 TVN에 꾸준히 기대작들이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수입료는 꾸준히 오르지 않을까 하는 것이 예상입니다.

특히 송혜교씨와 박보검씨가 출연하는 드라마 남자친구가 올 겨울 방영을 앞두고 있어 그 기대가 더 높아지고 있지요.


사실 전문가들이 말한 유망 업종 중 개인적으로는 건설은 아직 못미더운것이 사실입니다.

딱히 호황도 아닌 상황이며 여러 분양 규제로 건설사에 호재라 할 만한것이 있나 싶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삼성전자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잘 나가고 있는 반도체와 미디어 엔터테인 업종 종목은 눈여겨 볼 만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편,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이 곧 재개될 예정이라 합니다. 무역전쟁으로 증시가 좋지 않은 상황인데, 이 협상이 잘 풀린다면 우리나라 증시에도 여러 좋은 영향이 미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침 오늘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에 코스피도 상승세로 시작했다는 소식이 있네요.

미중 무역협상은 오늘부터 재기된다고 합니다. 그 결과가 궁금해지네요.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