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드, 이제 우체국에서도 판매한다.



우체국에서도 이제 펀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제(3일)부터 우체국에서 펀드 판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사실 이는 10년 동안 만반의 준비를 거쳐 인가를 받고 판매까지 이르게 되었고, 이제 전국 222여개 총괄우체국에서 펀드를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펀드는 기존 증권회사나 은행에서 운영하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고위험 고수익의 펀드도 판매하는 타 기관과는 달리 우체국에서는 주로 안정적이면서 그만큼 보수는 낮은 펀드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금손실을 낮추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우체국은 전국 각지에 있다는 지점적 특장점을 이용해 도서지역 뿐 아니라 해남 땅끝마을까지 전국 전역으로 투자 접점을 제공하여 누구나 펀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서민들의 자산 형성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를 위하여 낮은 펀드수수료를 제공하며 펀드판매시장의 메기역할을 하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어제부터 이어진 펀드 신규 가입 이벤트와 관련하여서는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우체국쇼핑 상품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입방법은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우체국 금융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펀드 상품 중 안전한 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펀드 종류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