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선택시 외적인 조건과 내적인 조건을 구분하여 각 부동산을 평가해보려한다. 외적인 조건으로는 외부 부대시설, 교통, 세대수 및 아파트 관리라는 4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잡았다.

첫번째로 외부부대시설 항목부터 살펴보자면 지하주차장을 보유하고 있고, 그 규모가 커 입주자들이 주차하기 매우 쾌적하다. 유치원이 아파트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동 마나 영유아를 돌보는 곳이 있다. 입구에 진입하자 마자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하게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안전에도 이점이 있을 듯 하다. 도보 10거리에 롯데마트 및 농수산물 센터가 위치해 있어 식자재조달도 용이하다. 운동시설은 아파트 단지 내에 자이센터로 입점되어 있으며 도보로 15분거리에 체육센터가 있어 좋다. 초등학교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대표번화가인 학원가, 범계역, 평촌역과 거리가 있다는 것이다. 점수로 메기자면 외부부대시설은 4점이다. 두번째로, 외관을 살펴보겠다. 2009년에 지어져 8년된 아파트로 관리가 매우 잘되어있다. 쓰레기 분리수거 장소도 외부로 들어나있지않고 지정된 곳에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어있다. 허나 분리수거 장소가 예상보다 적어 동과 동사이 조금 걸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 이번 항목은 4점이다. 세번째로 교통이다. 강남까지는 대중교통 55분, 광명역 까지는 54분, 분당까지는 60분 소요되어 이전보다 교통조건은 악화되어 이 기준은 3점이되겠다. 마지막 요소는 세대수이다. 2400세대나 되는 대규모 단지로 당 기준은 5점이다.

상기 기준 합산 점수는 20점 만점에 16점 이다. 전체적으로 살기는 좋아보이나 투자성에 의구심이 드는 상태인지라 다른 비교군을 찾아 비교분석 해야 겠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