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지하철2호선 인천까지 연장 추진 시동걸다



지하철2호선이 인천 청라까지 연장된다는 논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모양입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지난 26일, 서울시가 신정차량기지(서울지하철 2호선 차량기지) 이전 부지를 찾기 위한 타당성 용역을 진행하고 있고 여기에 서울지하철 2호선의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까지 포함시키기로 확정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당선 전에도 이를 공약으로 내세웠었습니다. 이를 통해 인천의 서울 접근성을 높이고자 하는 전략이였지요.

그동안 인천의 최대 약점은 교통이라 여겨졌습니다. 어디를 가던 애매한 위치로 인하여 상당히 많은 이동시간을 필요로 했었습니다. 또한 서울 접근성 또한 버스를 이용하는 것 아니면 오로지 서울1호선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은 항상 붐볐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서울지하철 2호선이 추가된다면 교통적인 약점이 조금이나마 보완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특히 청라는 인천에서도 교통적인 측면이 약했는데 개발되고 있는 청라에 지하철 2호선이 들어온다면 청라 부동산은 더 큰 호재가 될 것 같습니다.

연장이 논의되는 구간은 인천 청라~인천 작전동~부천 원종동 구간이며 연결될 노선은 홍대입구와 신도림입니다.


우선은 내년까지 서울시의 사업타당성 논의 결과를 기다려야하고, 이후 기재부에 또 한번, 타당성 심의 신청을 해야하기에 결정이 날 때 까지는 긴 시간이 걸리겠지만, 우선은 사전 타당성 조사가 다음달부터 진행될 예정이라니 인천 청라 주민분들은 기분좋은 기다림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사업이 확정된다면, 청라에서 홍대까지 현재는 1시간 소요되던 것을 31분으로 반 이상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됩니다.

KTX 송도역부터 지하철 2호선 인천선까지 연장 등 인천의 교통이 얼마나 좋아질지 기대해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