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6월 16일 토익스피킹 시험을 보아 레벨 7 or 8 도전 후기를 남깁니다. 심기일전해서 다시 도전한 시험으로 글 쓸 시간도 없이 바로 토스 레벨 7 넘는것아닐까 하는 환상을 가지며 시험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파트 5에서 말문이 막혀버려서 레벨 7은 커녕 5가 나올것 같네요. 주요 파트별 후기 및 보완방법을 하기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Part 3

ㅡ 문제 유형 : 야외, 인물 4, 영상촬영, 강, 빌딩 

ㅡ 후기 :  카메라를 잡고 있는 중심 인물 말고는 다른인물들의 행동 특징이 없어 당황했습니다. 중심 인물 외 나머지로 구도를 잡고 인물묘사를 했어야 하였습니다.

ㅡ 보완방법 : 중심 인물 외 그 나머지 묘사 템플릿을 만들어 연습 해야겠어요.


Part 5

ㅡ 문제 유형 : 소음문제, 고객불편

ㅡ 후기 : 어려운 주제는 아니었으나, 첫번째 해결책의 근거를 이야기하면서 버벅였어요.. 이유를 이야기하는 거에 대해서 연습을 많이 못했던 탓이지 싶어요.

ㅡ 보완방법 : 이유를 답하는 템플릿으로 틀을 구체화 시켜 제안 하나 이유하나를 이야기하는식으로 가야 겠어요.


Part 6

ㅡ 문제 유형 : 찬반문제, 자원봉사가 대학생에게 필요한가

ㅡ 후기 : 기출에 있었던 문제 였어요 ㅜㅜㅜㅜ 충분히 잘할수 있었는데 이전에 외웠던 문제여서 기억이 안나서 중간에 아예 말문 막혀 버렸네요...2번째 이유를 말하는것에서 항상 막힙니다. 첫번째를 최대한 많이 말하고 두번째는 한문장정도 제안으로 마무리 짓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시험을 하도 많이 봐서 그런가 이젠 유사 문제가 보입니다.

ㅡ 보완방법 : 주제를 내것으로 만들어서 통째로 외워버리는 방법밖엔 없어요. 그리고 첫 이유 될때 예시까지 붙이는 템플릿으로 클리어하고 두번째 이유될때는 계속하면 좋다는 양식으로 백업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자그마치 12번의 시험, 약 93만원의 지출이네요. 이럴거면 독학보단 학원 수강이 낫지 싶네요. 연습으로 토스를 보기에는 단가가 너무 비쌉니다. 이젠 익숙한문제도 자주  나오는데 오늘도 망했네요. 내일은 안망하려나.. 그래도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버티고 나아가보는겁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