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유치원 입학 온라인 신청, 처음학교로 


유치원 입학 신청을 보다 편하게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처음학교로. 이번 사립유치원 사태 이후 정부의 강력한 참여 요청으로 부산 유치원 전체의 62%가, 경기도는 전체의 56.4%가 참여하는 등 이전보다 많은 유치원들이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통해 원아 입학 신청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내년 유치원 입학의 일반모집이 어제인 21일 시작된 이후 26일인 월요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처음학교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2019년 유치원 입학대상은 17개 시·도만 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어린이가 입학대상입니다. 

만 3세의 경우 2015년 1월1일~2015년 12월31일 생

만 4세는 2014년 1월1일~2014년 12월31일 생 

만 5세는 2013년 1월1일~2013년 12월31일 생

입니다.


처음학교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유치원과정은 총 2가지 입니다.

1. 정규과정

2. 방과후과정 

입니다.

단, 방과후과정 지원자는 원서접수 기간동안 맞벌이 등의 증빙서류를 신청한 해당 유치원에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 시 입학이 취소될 수도 있다니 반드시 증빙서류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방과후과정 선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일반모집 기준)

1. 처음학교로에서는 교정과장만 뽑고, 선발된 인원 중에서 유치원 별도로 오프라인 방과후과정 선발

2. 처음학교로에서 교육과정+방과후과정반을 모집하여 선발

3. 처음학교로에서는 교육과정반을 뽑고, 선발된 인원 중에서 처음학교로를 통해 방과후과정반을 선발

이는 유치원마다 다르니 모집요강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선발 방법은 자동 추첨입니다. 선착순이 아니다보니 급하게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어제 일반모집이 시작되니 많은 학부모님들이 휴가까지 내시며 처음학교로를 통해 원서접수를 하기 위한 준비를 하셨습니다.

그로인해 오히려 접속 대기, 서버 폭주 등의 문제가 생겨 불편을 야기하기도 하였습니다.


*처음학교로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유치원은 총 3곳입니다.

 단, 현재 다니는 유치원에 내년에도 등록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재학생의 경우에는 2곳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우선모집으로 선발된 유아는 일반모집에 접수할 수 없습니다.


이번 일반모집으로 진행된 유치원 모집은 26일 오후 7시에 마감되며 선발결과를 확인하여 선발로 등록된 유치원 1곳에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2018년 12월 5일 9시 ~ 12월 8일 23시 59분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선발되지 않은 경우, 대기로 표시되며 대기자는 31일까지 그 자격이 유지됩니다. 대기 중 선발이 되면 선발된 이후 3일 이내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직까지 대형유치원들은 참여하지 않는 등 처음학교로를 통해 원서접수 할 수 있는 유치원도 제약이 있고 특히 올해 처음으로 유치원들이 대거 참여하며 많은 학부모님들이 접수 첫날 사이트 접속이 몰려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 처음학교로 시스템은 서버 과부하에 대한 관리를 보강하고 보다 많은 유치원들이 처음학교로를 통해 원서접수를 할 수 있도록 참여 유도를 하여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원서접수를 하도록 하자는 취지가 잘 실행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