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가 운 좋게 되어서 기분좋게 신도 모르는 신도 숨기는 꿈과 신의 직장인 무역 보험공사에 필기를 보러 갔습니다.  

시험보러가기전 준비물은 신분증, 컴퓨터싸인펜, 검은펜, 수험표가 되겠습니다. 검은펜은 논술 볼 때만 필요하며 나머지 시험은 컴퓨터 싸인펜으로 이뤄집니다.

Ncs 는 45문제로 평이한 수준이었습니다. 그 다음 인성검사는 280문제 였고 일관성을 가지고 본인에 대해 솔직하게 답변해 주시면 됩니다. 제한시간안에 다 마킹 못하면 거짓말로 하느라 많은 고민하여 시간준수를 못했다고 판단 할 수있으니 제한 시간내 푸시기를 권장 합니다. 직무능력평가 경제학 시험은 경제학 원론에 기반을 두고 있었습니다. 객관식 30 문항 서술형 10문항이며 난이도는 중하였고 평이하였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은 논술 시험이었습니다. 최근 뉴스에 나오는 경제이슈로 화두를 던지고 있으니 신문을 주기적으로 보면서 경제감을 가지고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시험이 종료 된 뒤에는 간식을 나누어 주네요. 에너지바와 커피를 받았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9시부터 1시 반까지 진행되는 시험이기 때문에 자칫 허기질 수있으니 빵 한개 혹은 에너지 바 한개 들고 가서 쉬는 시간 중간에 먹는것도 좋겠습니다.
모두 성공 구직 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