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개의 템플릿을 작성하여 외우기를 시작했습니다. 어찌나 외우가 싫던지 템플릿을 펴두고 덮기를 몇번이나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문장 외우기를 쉽게하는 방법이 있을까하여 유투브를 뒤져보았으나 그냥 알고 있는 일반적인 암기법 밖에는 없었습니다. 미래에는 유에스비에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저장한 후 본인의 머리에 삽입만하면 된다고 하는데 토스 7 또는 8을 맞기위해 단순 반복 암기를 하지않으면 안되는 이 현실이 괜시리 미워지기만합니다. 편하고 쉽게 외워보려고 이 방법 저 방법 써보았지만 최선의 결론은 분할 및 할당 공부법과 키워드 암기법이었습니다.

첫번째로 22개의 문장 옆 칸에 외울 날짜를 기입하였습니다. 많게는 하루에 4개 보통은 2개정도 외우는 양으로 매일마다 분할하여 할당하니 부담이 줄어들었고 하루 중 남는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큰 부담없이 외우게 되니 크게 오랜시간이 걸리지않았습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말과 같이 천리길을 한걸음으로 분할하고 목표 기간에 할당하는 것이 계획을 실현으로 이끄는 길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외우는 방법은 키워드 암기법입니다. 문장은 논리적흐름을 반드시 가지고 있습니다. 각 문장단위로 키워드를 정했고 키워드가 논리적 흐름에 어느 단계에 있는지를 이해하고 키워드 중심으로 외우니 키워드가 많게는 4개 적게는 1개정도로 외워낼 수 있었습니다. 현재 까지 3일치를 했는데 쉽게 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속도면 22개를 금방 외우고 토스 7을 맞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사람인을 통해 관심기업을 등록하니 많은  경력직 채용 공고를 보고있습니다. Skt, sk 이노베이션, 기차, 현차, 모비스,에너녹코리아, 엘지화학, 코트라, 무역보험공사 등 지금 보다 나은 위치에 있는 회사들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토스 7또는 8을 받게 되면 경쟁력있는 구직자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토스 1회 비용 77000원은 구직자에게 너무 큰 부담이라고 생각됩니다. 나라에서 ets에게 압박을 가해 인하를 요청하거나 지원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