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시리즈] 가장 먼저 착공 확정된 노선 GTX-A


지하철보다 속도가 3~4배 빠른 GTX가 완전 개통하면 킨텍스에서 서울역까지 이동시간이 52분에서 13분으로, 동탄에서 삼성은 77분에서 19분으로 줄어듭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 노선도



GTX-A 확정으로 인해 동탄 및 일산 일대의 부동산 값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동탄은 GTX-A 노선이 설립되는 동탄역 위주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였을 뿐 아니라 동탄역 일대 분양 또한 성황리에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동탄역과 바로 연결되는 동탄 롯데캐슬 트리니티 또한 평균 70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지요


<헤럴드경제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6&aid=0001339981>

GTX A노선 사업 코앞…서울 도심역세권 아파트값 ‘들썩들썩’

GTX 역이 예정된 서울 도심의 아파트값 상승폭은 경기도 수혜지역의 4배를 웃돌았다. 서울역에서 삼성~수서역으로 이어지는 핵심거점은 복합개발 계획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만리동은 1년 새 아파트값이 48% 오르며 최대 수혜지역으로 떠올랐다.

12일 KB부동산에 따르면 최근 1년간(2016년 3분기~2017년 4분기) 서울역과 인접한 만리동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면적(1㎡)당 48.19% 상승했다. 이는 삼성동(23.65%)과 수서동(20.53%)의 2배를 웃도는 상승폭이다.



지난 27일 이루어진 남북정상회담이 좋은 결과를 낸 덕분에 일산 킨텍스 일대와 파주 운정신도시의 집값이 벌써 들썩들썩 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GTX-A 노선이 들어온다면 강남 및 서울역 접근이 매우 편리해져 교통 면에서 취약했던 이들 지역 집값 상승 가능성은 매우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GTX-A 노선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지역 >>

파주 운정 : 목동동, 와동동

일산 : 대화동, 주엽동

동탄 : 화성시 오산동, 청계동

용인 : 기흥구 보정동

성남 : 성남시 이매동


이미 집값이 많이 올라가있다고 하지만 아직 파주 운정과 일산은 다른 곳에 비해 상승폭이 적고, 정치분위기로 보았을 때 앞으로 더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