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에 직접걸린 경험을 바탕으로 증상 및 회복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유난히도 날이 더워 에어콘을 파워냉방모드로 연일 가동 시켰어요. 옷도 헐렁하게 입는다던가 런닝하나만 입고 있는다 던가하는게 일상이었죠. 3일전이었나요 그날도 어김없이 시원한 물을 마시고 시워한 에어콘 밑에서 아주 얇은 반팔만 입고 쾌청한 생활을 하고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점심을 조금 과식했는지 소화가 안되는 느낌이 조금 있었습니다. 이때부터 증상이 시작되더라구요. 


냉방병의 증상을 적어보도록 할게요.


1. 배 전체에 팽만감이 있고, 소화가 잘안되기 시작합니다. 

2. 배의 기능이 멈춘듯한 느낌이 들면서, 간헐적으로 배가 쓰리거나 내릴듯이 아파옵니다. 

3. 확실하게 배가 아프면서, 여러 증상이 동반합니다.

4. 운동을 열심히해서 아픈줄 알았는데 몸전체에 근육통이 오기 시작합니다. 

5. 두통이 생깁니다. 머리를 아래로 숙이면 더 두통이 강해지고, 머리가 무거운 두통이 시작됩니다.

6. 전체적으로 힘이 없고 멍해집니다.


상기 증상이 동반되었다면 백프로 냉방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냉방병임을 인지하고, 본격적으로 약의 도움을 빌려보았습니다. 약국에 갔더니 장운동촉진제와 소화제를 주었습니다. 팽만감은 줄었지만 그 뒤로도 증상이 계속되었어요. 이 약은 아니다 싶어서 병원에 찾아갔더니 냉방병에 위염도 같이 동반된 것 같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크게 믿음이 가지는 않았지만 의사가 처방해준 제산제 등등 위염에 효과가 있는 약 위주로 처방을 받았습니다. 그 약을 먹고 바로 나을줄 알았는데 처방해준 의사도 신통한 분이 아니었는지 3일이 흘렀습니다. 이 3일간의 과정에서 냉방병에 효과가 있었던 방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 자극적인 음식을 급히 섭취하지 말 것.

2. 아이스크림, 빙수, 찬물의 섭취를 최대한 줄이 것.

3. 배를 따뜻하게 해줄 것.

4.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일 것.


더위가 기승인 요즘, 에어콘 바람에 건강이 흔들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하시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