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범계 실낙원, 고즈넉한 느낌이 있는 범계카페추천



범계 카페 추천, 실낙원. 실낙원은 미스터피자가 있는 건물 4층에 있습니다. 간판이 잘 보이지 않으니 미스터피자 간판을 찾으시고, 1층에 아리따움이 있는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범계에는 정말 많은 카페가 있는데요, 조금 조용한 그리고 색다른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실낙원을 추천합니다.

테이블 간 공간이 넓기도 해서 그런지 자리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카운터 바로 앞에 있는 단체석만 비어있어 거기에 앉았는데, 사장님께서 단체석에는 2팀정도 앉을 수 있다고 양해를 구하셨습니다.

그렇지만 결론적으로 저희 옆에 온 손님은 없었습니다. 자리가 채워져있으니 그냥 돌아가시는 분들이 많았지요.

평일 저녁 9시경 방문한 것인데도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실낙원 출입문에는 소근소근 대화하고 영상통화는 자제해달라는 문구가 써있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조용할까 싶었는데 카페는 카페지요 ㅎㅎ


그래도 왁자지껄 시끄럽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사장님이 소곤소곤 말씀하셔서 거기에 저도 모르게 목소리를 줄이게되었습니다.


실낙원의 포인트 1은 LP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LP판을 보고 LP음악을 들은 것은 처음이라 이색적인 느낌이였습니다. 턴테이블도 좋아지고, 스피커도 좋아지니 예전 LP의 지지직거림과 같은 아날로그 감성을 100% 기대하신 분들은 조금 실망하실지 모르지만 저는 LP로 틀어주는 음악들이 좋아서 그런지 다 좋더라구요 ㅎㅎ


실낙원의 포인트 2는 음료입니다. 카페치고 비교적 메뉴가 단순하지요? 늦은 시간이라 커피는 마시지 않았는데 커피맛 칭찬도 많았습니다. 저희는 생딸기라떼와 자몽쥬스를 시켰습니다. 생딸기라떼는 꼭 직접 담근 청을 이용하는 느낌이였습니다. 시럽맛만 가득한 딸기라떼도 있는데 여기는 과하게 달지도 않고 부드러우니 맛이 좋았습니다.


자몽주스는 정말 자몽맛 그대로. 너무 쓰지도 않고 커피를 못드시는 분들 중 상큼한 걸 찾으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주문한 음료 모두 만족했는데, 대부분 메뉴가 괜찮은 듯 했습니다.


실낙원의 포인트 3은 인테리어입니다. 일단 좌석이 독특합니다. 예전 초등학교 의자가 있고, 요즘에는 보기 힘든 달력이 걸려있었습니다. 특별하게 튀는 것은 없지만 익숙하면서도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카페라는게 딱 느껴지는 인테리어라 생각합니다.


오픈한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아 입소문을 타고 있어 주말에 가면 자리를 잡기가 힘들 듯한 카페 실낙원.

조금 더 늦게 혹은 식사시간보다 더 일찍 가면 자리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프렌차이즈 카페가 아닌 개인 카페를 가고 싶다면 실낙원 추천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부동산]공시지가 공개, 올해엔 9.42% 상승


표준지공시지가 상승률이 공개되었습니다. 공시지가가 실거래가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을 여러차례 받으며 표준지 공시지가 또한 실거래가를 반영하여 올릴 것을 이미 예고했는데요, 올해에는 작년 대비 9.42% 상승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번 상승률은 11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개발 호재가 있거나 이전에 저평가 된 토지가 많은 서울, 부산, 광주 등은 공시지가가 작년 대비 10% 이상 상승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전국에서 제일 비싼 땅이라고 불리는 명동에 위치한 네이처리퍼블릭 부지는 여전히 부동의 1위를 기록하며 평당 1억8300만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실거래가를 반영하지는 못한다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실제로 이 부지의 실거래가는 평당 3억원에 육박한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영동대로 개발 계획에 따라 강남의 공시지가 상승률이 23%를 기록하였고, 부산 중구 또한 북항 재개발 사업에 힘입어 17.18%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오늘, 공개된 공시지가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내일까지 열람하여 14일까지 공개된 공시지가에 대해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까지 사이트 접속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공시지가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공시지가는 곧 세금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표준지공시지가는 개별지 공시지가와 토지 보상금의 기준자료가 되며 각종 조세·부담금 부과 및 건강보험료 산정기준 등으로도 활용됩니다.

그렇기에 공시지가 상승이 건강보험료 상승까지 연결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가 많이 있었지요. 

하지만,  “공시지가가 30% 인상될 경우 재산 보유 지역가입자 가구의 건보료 평균 인상률은 4% 수준, 전체 평균 인상률은 2% 수준” 이라고 합니다. 올릴 수 있는 세금의 한도도 제한적일 뿐 아니라, 재산 보유 현황에 맞게 세금을 올릴 예정이기 때문에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 한정적으로, 세금 상승폭이 크게 느껴질 것이라는 이야기지요.


이번 표준지 공시지가는 고가토지 위주로 현실화율을 높이는데 집중하였으며, 일반토지(전‧답‧임야, 주거‧상업‧공업용)는 점진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표준지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다면,  2.13.()3.14.()까지 온라인 또는 해당 시·군·구 민원실에서 이의신청을 하고, 이 이의가 받아들여지면 4월 12일 경 재조사한 가격으로 재공시를 할 예정이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