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9'에 해당되는 글 1건

[분양정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분양 안양씨엘포레자이

<출처:안양씨엘포레자이공식홈페이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핫한 분양이 평촌 어바인퍼스트라면, 만안구에 핫한 분양은 안양씨엘포레자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두 분양 모두 5월 분양예정으로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아마 25일 전후로 분양이 뜰 것으로 예상되네요~




위치 : 안양시 만안구 안양6동 585-2번지 일원


세대수 : 1,394세대 중 일반분양 791세대

전용면적 : 39㎡, 45㎡, 49㎡, 59㎡, 73㎡, 84㎡, 100㎡

층 수 : 지하 5층~ 지상 27층


안양씨엘포레자이의 장점을 먼저 살펴보면,

1. 안양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자이라는 것! 

아파트 브랜드 중 자이는 2018년 4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로 선정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인데 그 자이가 안양 최초로 안양씨엘포레에 들어옵니다~

2. (구)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에 행정업부복합타운이 들어올 예정이라 합니다. 만안구청 뿐 아니라 지역스포츠센터까지 들어온다니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이러한 행정복합시설이 아파트 근처에 생긴다면 집값 상승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3. 1호선 명학역은 도보 20분, 1,4호선이 연결되며 GTX노선이 들어오는 금정역까지 버스로 24분정도 소요되고 외곽순환고속도로 등과 가깝기 때문에 교통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아파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수리산이 뒤에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더 심해지는 요즘, 아파트 주변으로 수리산이 있어 공기도 더 맑고 등산로가 잘 갖춰져 있어 수시로 산을 다니기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숲세권인 안양씨엘포레자이를 관심있게 보시지 않을까요


반면 단점도 살짝 보자면

1. 숲세권인만큼 주변 인프라가 아직은 부족하다는 점.

물론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오면 이에 따라 많은 상가도, 마트도 들어올 수 있고 행정복합타운이 들어와 지금보다 더 번화된 입지를 이룰 수 있겠지만 아직은 숲세권이라는 것 외에 지하철 이용도, 마트 이용도 조금씩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

2. 안양일번가의 쇠퇴와 안양 롯데백화점의 철거

직접적인 영향은 아니지만 안양씨엘포레자이에서 보다 가까운 안양일번가와 안양롯데백화점이 쇠퇴하고 있고 심지어 백화점은 철거 예정이라 백화점을 이용하려면 버스나 차를 타고 범계로 와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초등학교의 부재

안양씨엘포레자이 바로 옆에 명문이라 불리는 신성중, 신성고가 있지만 초등학교는 보이지 않습니다. 새로 설립이 될 것인지 아니면 안양초나 신안초 등으로 갈지는 모르겠지만 꽤 많이 먼 거리입니다.

중고등학교보다 초등학교가 가까워야 어린 자녀들이 학교를 다니는 데 안심을 할 수 있을텐데 앞으로 초등학교 이슈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이러한 장점 및 단점을 언급할 수 있는데,

평촌 어바인퍼스트에 이어 안양씨엘포레자이는 안양에서 또 한번 핫한 분양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5월경 분양 예정인 안양씨엘포레자이는 다양한 면적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신혼부부부터 대가족 등 다양한 세대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특히 공기가 좋기 때문에 번잡한 시내보다 보다 한적하고 조용한 지역을 원하는 분들에게 더 선호될 것 같네요~

5월에 진행될 안양의 2가지 핫한 분양 확정일자가 공개될 때 까지 기다려 봐야 겠네요~

참고로 현재 안양씨엘포레자이 공식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