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삼성생명·삼성화재 '삼성전자 블록딜'



어제 저녁, 삼성전자 주가가 5만원대 밑으로 떨어진 채 장마감을 하였습니다. 물론 오늘 주식시장 개장과 동시에 다시 5만원대로 진입은 했지요.

이렇게 주가 변동에 영향을 준 요인은 어제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를 꼽을 수 있지요. 그렇지만 어제 삼성전자 주가에 변수를 줄 수 있었던 또 다른 요인인 블록딜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블록딜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블록딜

증권 시장에서 기관 또는 큰손들의 대량매매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매도자나 매수자가 원하는 주식을 시장에서 대량으로 거래할 경우, 해당 주식의 시장가격은 급등락 할 수 있다.

따라서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주주와 매수자는 시장가격에 영향이 없도록 시간외 매매를 통하여 거래한다.

-매일경제용어사전


즉, 블록딜을 하는 이유는 제값에 주식을 팔면서 시장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머니투데이 기사 출처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삼성전자 지분을 매각하게 된 배경에는 '금융산업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을 지키기 위해서입니다.

즉 보험사가 일반 제조회사의 지분을 10% 이상 보유하지 못하게 한 것 때문입니다. 

하지만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블록딜로 목표 지분율을 팔려면 앞으로     10여 차례 정도 더 매각을 시도해야하는데, 이것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기에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쨋든, 이러한 움직임을 볼때, 삼성그룹의 지배구조가 삼성생명에서 삼성전자로 넘어가고 있음은 확실해보이네요

삼성전자의 주식 가치는 더 높아질 전망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 삼성전자 액면분할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주식]

방탄소년단 빌보드200 1위, 

관련주의 급등으로 이어지다



한국가수 최초로 방탄소년단(BTS)가 빌보드200 1위에 올랐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의 활약이 정말 세계로 뻗어가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

이들의 활약은 주식시장에도 승승장구 효과를 주었습니다.

이들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아직 상장 전이라 주식시장의 영향을 확인할 수 없지만,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대 주주인 넷마블은 29일 기준 4.29% 상승했고, 넷마블의 자회사인 YJM게임즈와 이들의 음원유통을 담당하는 아이리버는 52주 신고가를 갱신하며 급등하였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주가를 보유하고 있는 LB 인베스트먼트, SV 인베스트먼트 관계사 엘비세미콘, 대성파인텍 또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더불어 방탄소년단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키이스트 또한 주가 상승세를 탔습니다. 키이스트는 방탄소년단의 일본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있기 때문에 관련 영향을 받고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 또한번 K-POP 그룹 최초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의 10위 성적을 거두었다는 기사가 나면서 다시한번 관련 주들이 급등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상장 준비를 마치고, 내년 초 상장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빅히티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하게 되었을 때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주식 가치는 얼마나 될 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방송 연예계 흐름을 통해 주식시장의 상승 또한 예상할 수 있게 되었으니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주회사가 어디인지 살펴보고 관계사 주를 보유하고 있는것도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사진출처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키이스트홈페이지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키이스트의 일본자회사인 디지털 어드벤쳐가 방탄소년단 일본 활동 관련 전속계약을 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네요.

키이스트는 현재 재료가 좋아 3연상의 가능성도 보이면 상반기 내 5000원 이상의 주가를 내놓유 수도 있겠다는 판단이 듭니다.

키이스트의 급등 재료는 아래와 같아요
1. 방탄 소년단, BTS과의 전속계약 체결
ㅡ 일본은 아시는 바와 같이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음반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방탄 또한 음악성 및 화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시너지가 예상됩니다.

2. SM의 키이스트 인수
ㅡ 국내 최대 엔터업계 대표인 SM이 키이스트를 인수함에 따라 유관업계의 신뢰성향상 및 탄탄한 재무구조를 확보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3. 김수현의 복귀
ㅡ 현재 리얼의 폭망이후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대형스타가 키이스트에 속해있습니다. 차기작이 대박 난다면 주가 상승 견인은 불보듯 빤합니다.

키이스트로 모두 대박 났으면 좋겠네요!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요리후기] 파리바게트 베이컨에그롤 토스트 따라하기


출처:파리바게트 홈페이지


간단히 아침에 먹기 좋은 베이컨에그롤토스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파리바게트에서 유명한 베이컨에그롤토스트를 집에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집에서 만드니 역시 더 저렴하게, 더 많이 만들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재료 : 삶은계란 5개,마요네즈 1/2큰술, 소금, 후추, 베이컨 한팩, 식빵 한봉지(빵집에서 파는 크기)


만들기

1. 삶은 계란을 잘 으깨 마요네즈와 소금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준비된 재료입니다.

식빵 한장을 꺼내 밀대로 밀어준 후, (저는 밀대가 없어 텀블러로 밀었내요 ㅎㅎ)


2. 계란을 가운데에 잘 넣어주고, 양 끝에 계란물을 뭍혀 접착이 잘 되게 만들어 줍니다.


3. 돌돌 만 식빵을 베이컨으로 감싸주고, 베이컨이 만나는 끝부분에도 계란물을 뭍혀 잘 안풀리도록 해줍니다.

(베이컨이 만나는 부분이 바닥으로 향하게 하는 것이 안풀리고 좋습니다. 저는 작은 베이컨을 샀더니 2장을 겹쳐야해서 저렇게 됐네요 ㅎㅎ)


4. 오븐이 있으시면 오븐으로 구워주셔도 되고, 아니면 팬을 이용해서 살살 구워주시면 됩니다. 베이컨 자체에서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기름은 안두르셔도 됩니다.


노릇하게 구워진 베이컨에그롤입니다.


저는 낱개별로 랩으로 포장해서 냉동실에 얼려놓고 아침에 하나씩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1분30초 돌려서 바로 먹고 있어요

하루에 하나씩, 5일치를 만들어 놓으니 마음이 든든합니다 


한번 만들어 놓으면 아침마다 간편히 챙겨먹을 수 있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분양] 주목할만한 6월의 분양 1탄, 고덕자이



강동구에 들어올 대단지 고덕자이, 9호선 연장 가능성이 높아지며 고덕자이에 대한 관심이 더더 높아졌습니다.


5월 분양 전쟁을 예고했지만 상당 메이저 지역의 분양 일정이 6월로 미뤄졌습니다. 6월 OPEN을 예고한 분양단지 중 1탄 고덕자이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로 11길 25

세대수 : 총 1824세대 중 일반분양 864세대

전용면적 : 48㎡/ 52㎡/ 59㎡ / 74㎡ / 84㎡ / 101㎡ /118㎡

층수 :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9개동

 

타입

48㎡

52㎡

59A㎡

59B㎡

74A㎡

74B㎡

84A㎡

84B㎡

84C㎡

101A㎡

101B㎡

118㎡

수량

15

22

193

155

33

35

27

365

16

1

1

1

 

 고덕자이는 고덕 주공아파트 6단지 재건축을 통해 강동구에 수년 만에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이며, 주변 일대가 전부 재건축에 들어가기 때문에 지역 일대에 큰 변화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고덕자이의 장점

1. 교통

고덕자이의 장점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교통입니다.

주변에 강일IC와 상일IC가 위치해있어 올림픽도로와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서울 및 판교 일대로 이동이 매우 좋습니다. 물론 하남과도 가깝고요

또한 5호선 상일동역을 이용할 수 있고, 고덕 일대를 들썩이게 한 9호선 연장의 예비 타당성이 통과하며 9호선 또한 함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고덕자이의 교통적 장점은 더 강화되겠죠


2. 학군 

어린 자녀 및 초등학생을 두신 부모님이라면 관심을 가질 학군입니다. 고덕자이는 초품아 아파트가 될 예정으로 단지 내에 고일초등학교가 있으며 한영중, 한영고등학교, 한영외고, 배재고 등이 있습니다. 이들 모두 명문 학군이라 불리기에 이 학군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장점이 될 것 같네요


3. 편의시설

고덕자이 인근에는 이마트, 현대백화점 뿐 아니라 하남 스타필드도 차로 이용하면 14분 내외로 접근 가능합니다. 또한 하남에 코스트코가 곧 오픈할 예정이니 쇼핑 및 문화생활 이용이 편리하며 경희대병원이 가까워 의료서비스로 누릴 수 있습니다.

고덕자이 주변에 19년 12월에 입주 예정인 고덕센트럴아이파크와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가 있기 때문에 주변 상가에도 새로운 점포들이 많이 입점될 것이라 생각되며 고덕자이는 2020년 10월 입주예정이기 때문에 약 1년이면 어느정도 바로 이용 가능한 단지 주변 상가 시설이 갖춰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고덕자이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로또 분양권이라 하는 이유는 시세차익이겠죠? 전용면적 84㎡ 기준 주변 시세 대비 최대 4억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분양 당첨만 되면 로또다 라는 말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사실 지금상황으로는 마땅히 보이지 않습니다.

대중교통 측면에서 한번 꼬집자면, 상일동역까지 도보로 약 20분 소요됩니다. 그리 가깝지도 멀지도 않은 특히 여름이나 바쁜 출근길엔 걷기엔 조금 애매한 700m 정도 되는 거리입니다.

9호선도 위치가 아직 확정이 안났으니 이점은 조금 두고 봐야겠지요

아직 모델하우스는 오픈 전인지만, 모델하우스 위치는

강남구 대치동 983-5(영동대로 319) 자이갤러리에 마련될 예정입니다. 


분양권 상한제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나올 예정인 고덕자이의 평면도는 어떻게 나올지 기대됩니다.



사진출처 : 고덕자이 공식홈페이지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미사역 동양 파라곤 모델하우스가 25일 오픈 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본 분양에서 대해서 좀더 심도 있게 알아볼게요~

사람들의 간의 입소문 때문인지 그 인기만큼 많은 사람들이 모델하우스에 방문해 주어 대기 시간이 엄청 길었다고 하네요.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까요?

1. 청약일정 (출처 : 파라곤 공식홈페이지)

2. 방타입 (출처 : 파라곤 공식홈페이지)

102타입이 그나마 현실성 있으나, 방이 조그마하게 나와서 확장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조금답답하다는 평이네요.

31일이 대망의 디데이네요. 모든 행운을 모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분양정보]

평촌 어바인퍼스트 모델하우스방문기



평촌어바인퍼스트 모델하우스가 지난 25일 금요일 오픈하였습니다. 평소 어바인퍼스트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지난주말, 어바인퍼스트 모델하우스에 다녀왔습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할 것으로 보여 대중교통을 타고 갔더니 아주 좋은 선택이였다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땅한 주차공간도 안보이고 이미 델만한 곳은 주차가 다 되어 있었습니다.

모델하우스에 도착한 시간이 아침 8시30분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차는... 두고 가시는 것이 좋겠죠

10시 오픈예정인 모델하우스 외부에는 이미 사람들이 줄서있었습니다. 혹시몰라 조금 일찍 도착했더니 그나마 모델하우스 바로 앞 천막 아래에서 대기할 수 있었는데 9시가 넘으니 천막 뒤쪽까지 사람들이 줄서있었습니다.


주말이라 사람들도 많이 대기하고 있고, 무엇보다 날씨가 엄~청 더웠습니다. 선글라스를 끼지 않고 갔으면 밖을 돌아다니기도 힘들 자외선 수치...

덕분에 30분 일찍 모델하우스에 입장시켜주었습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오른쪽에 초록 천막에도 사람들이 줄서있었습니다. 아침부터 평촌어바인퍼스트에 대한 열기를 아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입장을 해서도 내부에서 줄을 더 서야했습니다. 초입에는 간략한 동배치 구조가 있고, 맞은편에는 이렇게 상담을 위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1층에서 39㎡평형 모델하우스를 보고 나오면서 번호표를 뽑고 간략한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이것저것 궁금한 질문을 물어본 후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도 줄을 서야하고 올라가서도 줄을 서야합니다.

정말 기다림의 연속이였습니다. 그래도 일찍가서 상대적으로 금방금방 들어갔던 것 같아요 12시쯤 나왔는데 정말 뙤약볕에서도 대기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내부 사진을 찍을 수 없어 주민편의시설 홍보만 찍었네요


‘평촌 어바인 퍼스트’ 모델하우스 주말 동안 5만여명 다녀가

포스코건설 컨소시엄(포스코·SK·대우·현대건설)이 지난 25일 문을 연 ‘평촌 어바인 퍼스트’ 모델하우스에 3일차인 27일까지 4만8000여명이 방문했다.

-이데일리


기사에 나온 것처럼 주말동안 5만명이 다녀가셨습니다. 미세먼지와 자외선이 심했던 주말이지만 많은 분들이 기다림을 참으면서 모델하우스를 다녀오셨네요


내일부터 특별공급 청약, 이번주 목요일에는 1순위 청약이 진행됩니다.

바쁘셔서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모델하우스 방문을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E-모델하우스를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모델하우스 관람평은, 

우선 39㎡ 투자 목적이나 1~2인 세대가 선호하기 좋을 구조였습니다. 방1개와 큰방으로 겸할 수 있는 거실, 주방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 

옵션으로 제시된 중문을 닫으면 분리된 방 같더라구요 문 옵션은 미닫이와 폴딩식의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작은방은 옷방이나 작은 서재로 사용하시면 될 듯 싶네요 생각보다 39㎡의 평형이 잘 빠진 것 같았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59㎡은 A타입만 설계되었습니다. 방문 전 생각보다 구조가 별로라는 말들이 많아 걱정하며 구경했는데 아이들 방은 넓게 잘 나왔던 반면 상대적으로 안방이 많이 작더라구요

안방은 정말 침실의 기능만 할 듯 싶었습니다. 많은 사람들 또한 지나가면서 침대 하나 놓으면 끝이겠네 라는 말들을 했습니다.

그래도 안방 옆에 작은방이 하나 더 있어 이 방을 옷방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았습니다.

안방 화장실도 생각보다 크게 나왔더라구요

안방이 작다는 아쉬움과 한가지 더 아쉬움이 남는 것은 식탁의 위치였습니다. 모델하우스에서는 식탁을 큰방과 작은방 사이 주방 끝에 식탁을 놓았는데 방과 방 사이가 넓어 식탁 옆으로 지나가도 큰 어려움은 없지만 그래도 답답한 느낌은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84A㎡ 타입은 59A타입보다 조금 더 크고 차이가 있다면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이 안방과 안방화장실 사이에 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84B㎡타입이 드레스룸 공간이 더 큽니다.

그 차이는 화장실의 크기 같았는데 A타입이 안방 기준 화장실이 더 크고 B타입이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이 더 넓었습니다.

A타입은 3Bay 구조이고, B타입은 길쭉한 구조, 현관 앞에 방 2개가 있고 안쪽에 안방 하나가 있는 구조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E-모델하우스 관람을 통해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똑같은 모습이니까요 ㅎㅎ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카페후기]남양주 나인블럭


이번주 카페나들이는 남양주 나인블럭 어떠신가요? 북한강 뷰를 가진 나인블럭을 추천합니다.



날씨가 좋은 요즘, 어제 황사때문에 미세먼지 주의보가 다시한번 들려왔지만 그래도 지난주말부터 비가 왔던 화요일 전까지는 하늘도 쾌청 날씨가 매우 좋았습니다.


요즘은 정말 깨끗하고 좋은 날씨를 찾기 힘든것 같은데 그래서 이렇게 날이 좋을때는 어디든 나가서 좋은 날을 즐겨야 할 것 같아요

저희는 지난 주말 남양주 나인트리를 다녀왔습니다.



나인블럭 메뉴판입니다. 계산하면서 후다닥 찍느라 확대해보니.. 잘 나오지 않지만 대략 저희가 주문한 메뉴의 가격은

아이스아메리카노 - 7500원

레몬에이드 - 8000원

바닐라슈 - 5600원

이였던것으로 기억납니다.

강뷰라 확실히 가격은... 비싸요 ㅎㅎ

그리고 커피는 .... 막 맛있다는 모르겠고 레몬에이드는 정말 레몬 원액을 탄 느낌이였어요 좀 건강한맛?

신맛을 좋아하는 저는 리프레쉬 되는 맛이여서 좋았어요 ㅎㅎ

설탕시럽이 많이 들어가지는 않은것같아요 신맛이 더 강한 레몬에이드였습니다.


직접 빵도 굽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가 12시쯤 도착했으니 오픈한지 1시간밖에 안됐는데 빵도 꽤 많이 팔린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여기에 있는 메뉴가 아닌 케이크 진열장에 있는 바닐라슈를 주문했습니다.

크기도 꽤 크고 무엇보다 포크로 살짝 찌르기만해도 크림이 정말 폭발하더라구요

나중에는 크림만 남아서 크림만 떠먹기도 했어요 ㅎㅎ 

슈크림 좋아하시는 분은 강추 !! 

그렇지만 크림 불호이신분은 .. 많이 느끼하실수도 있어요


카페 내부와 바깥 뷰입니다. 정말 예뻤어요 ㅎㅎㅎ 일찍왔지만 이미 창가뷰는 다 차이해서 처음에는 계단이 보이는 이곳에 앉았는데 기다리다보니 창가뷰에 자리가 나서 후다닥 자리를 옮겼지요 

정말 그냥 생각없이 힐링할 수 있는 느낌?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예요

하지만 늦게오면 주차 및 자리가... 부족하니 토요일 오전 10시쯤 출발하시면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11시 오픈에 근접해서 방문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다만 이동하시기 전에 고속도로 상황을 한번 살피고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갈때는 슝슝갔는데 올때는 꽤 막혔거든요 

즐겁게 놀고 오는길에 길이 막혀 짜증나면 오늘의 힐링이 다 꽝이 될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장점 :

1. 힐링 힐링 드라이브 및 카페에서 북한강을 바라보며 기분전환하기 좋은 카페

2. 야외 자리가 잘 되어있어 사진찍기 좋다


단점 :

1. 카페 주차장이 협소해서 주차는 카페측에서 해주지만 나갈때 운이 나쁘면 앞에 주차되있는 차들이 빠질때까지 기다려야한다.

2. 음료가격이 비싸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분양] 미사역 동양파라곤 분양 정보

하남의 핫한 분양 미사역 파라곤 입니다. 젊은 신도시 하남 미사강변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할 미사역 파라곤과 파라곤 스퀘어의 분양이 약 일주일 남았습니다.

5월 25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 
5월 30일 특별공급, 
5월 31일 1순위 청약을 통해 분양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아직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것이 아니라서 견본주택과 평면도는 나오지 않았지만 높은 천장과 고급 건축자재를 이용한다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모델하우스 위치

주차 공간이 협소하다는 공지가 있습니다.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근처에 역이 없어 지하철을 타고, 버스를 한번 더 타셔야하네요~


파라곤 위치 : 

1. 주목해야할 이유
ㅡ 시세대비 매우 싼 가격으로 분양가가 확정 되었어요. 평당 1450으로 전용면적 102 즉 39평이 약 5억 7천정도 가격형성이 되는데 주변 인접 아파트 시세가 약 10억인 것을 보면 되면 4억 차이가 나네요. 게다가 아파트 지하에 미사역이 들어와 초역세인지라 입지 또한 훌륭합니다.

2. 1순위 청약자의 조건은?
ㅡ 경기도 기준 400만원 청약 통장 예치, 인천 700, 서울 1000이네요. 통장가입기간은 2년 이상이어야하구요

3. 물량의 타입은 어떻게 될까요?
-아파트 물량은 102형:462가구, 107형:229, 117형:232가구 등으로 중대형 단지 구성이고 다 남향 이네요

지하3층부터 지상 30층의 8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파트 물량은 925세대를 공급합니다.


아파트 뿐 아니라 상가 분양도 노리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상가는 지하 1층, 지상 1,2층을 공급하는 것 같습니다.
상가는 총 300세대를 공급할 물량이라 합니다.

중대형물량이기때문에 추첨과 가점 각각 50%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그렇기에 투자자들은 물론, 실수요자 또한 청약에 높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확정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5호선 미사역이 미사 파라곤 입주 전(2021년 7월)에는 개통이 될 것으로 보여 미사역과 연결되는 미사파라곤의 가치는 더 높아질 것입니다.


출처 : 파라곤 공식홈페이지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

[뉴스]

서울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기준 발표



서울시, ‘도시재생뉴딜’ 7곳 선정기준 발표… 국비 600억 투입

-출처 머니S



도시재생 뉴딜사업이란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 과제 중 하나로, 전국의 낙후 지역 500곳에 매년 재정 2조 원, 주택도시기금 5조 원, 공기업 사업비 3조 원 등 5년 간 총 50조 원을 투입하는 도시재생 사업입니다.


사업 모델은 면적 규모에 따라 우리동네살리기, 주거정비지원형, 일반근린형, 중심시가지형, 경제기반형 등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소규모인 우리동네살리기는 면적 5만㎡ 미만 소규모 저층 주거밀집지역에서 추진하며 거주민 1000가구 이하 마을이 해당된다. 이곳에는 주택 개량과 함께 CCTV, 무인택배함 등 생활밀착형 소규모 생활편의시설이 설치된다.

주거정비지원형은 5만~10만㎡ 저층 단독주택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도로 정비, 주택 정비, 공공 임대주택 공급 등이 이뤄진다.

일반근린형은 10만~15만㎡ 주거지와 골목 상권 혼재 지역이다. 여기에는 노인‧청소년 등 지역민을 위한 문화 서비스 공간 등이 설치된다.

중심시가지형은 주로 상업지역(20만㎡)에서 이뤄지며 노후 시장 개선, 빈 점포 리모델링을 통한 창업 공간 지원 등이 이뤄진다.

경제기반형은 역세권, 산업단지, 항만 등 대규모 사업지(50만㎡ 산업 지역)가 해당된다. 여기에는 복합지식산업센터 건립, 국유지 활용 개발 등이 이뤄진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이번 서울시의 발표에 따르면 서울시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평가 유형은 서울시가 평가·선정 권한을 위임받은 7곳은 중·소규모(5만㎡~15만㎡) 사업지로 규모에 따라 

우리동네살리기형(2곳) 

주거정비지원형 

일반근린형(5곳) 등 세 가지 유형입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는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은 ‘도시재생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쇠퇴지수 3가지(인구·노후도·산업) 중 2가지 이상이 충족되는 지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서울도심에도 곳곳이 노후 및 낙후된 지역이 많기 때문에 서울시의 도시재생뉴딜사업 발표를 기다리는 주민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선정되면 그 일대 부동산이 또한번 들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lucky-doubles

,